본문 바로가기
이슈

스타필드, 미리 해보기 서비스 시작

by 찐찐 찌니야 2023. 9. 2.
반응형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MS) 산하 게임사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의 오픈월드 RPG '스타필드'의 미리 해보기 (얼리 액세스)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으로 꼽혔던 만큼 높은 완성도라는 호평과 '올해의 게임 (GOTY)' 수상은 어려울 것이란 혹평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스타필드 미리 해보기 서비스]

'스타필드'는 프리미엄 에디션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한국 시각 기준 1일 오전 9시부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해외 게임전문지 등 평론가들의 리뷰 기사 엠바고 역시 해제됐습니다.

[전문가들의 평론 평점]

미국 리뷰 통계 분석 사이트 오픈 크리틱이 99명의 전문가 리뷰를 종합한 평론 평점은 88점 (100점 만점)으로 조사됐습니다. 대작으로서 부족함이 없는 점수입니다.

[GOTY 경쟁 상대]

다만 GOTY 경쟁 상대로 꼽혔던 닌텐도의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티오킹)', 라리 안 스튜디오 '발더스 게이트 3'의 점수 96점은 물론 캡콤 '레지던트 이블 4' 리마스터판과 '스트리트 파이터 6'의 92점, 일렉트로닉 아츠 (EA) '데드 스페이스' 리마스터판의 89점 등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외신들의 평가]

 

외신들의 평가를 살펴보면 전반적으로 '폴아웃', '엘더스크롤' 등 AAA급 오픈월드 게임을 제작해 온 베데스다의 명성에 걸맞은 완성도라는 점에는 동의하고 있습니다. 출시 직후 최적화·버그 등 기술적 오류 문제에 시달려왔던 이전작들과 달리 이에 대한 논란도 적은 편입니다.

스타필드 게임 홈페이지 (https://bethesda.net/ko/game/starfield)

 

Starfield | Official Website

 

bethesda.net

[차별점]

그러나 폴아웃·엘더스크롤을 넘어서는 '차별점'을 만드는 것에는 실패한 모양새다. 핵전쟁 이후의 지구를 배경으로 한 폴아웃, 판타지 세계관인 엘더스크롤과 달리 스타필드는 미래의 우주를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광활한 우주와 다양한 지형 환경'을 최대 장점으로 제시했습니다.

[결론 및 리뷰]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의 오픈월드 RPG '스타필드'는 높은 완성도와 꾸준한 매력을 지닌 게임입니다. 하지만 GOTY 경쟁 상대들과 비교하면 미치지 못하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외신들의 평가에서도 베데스다의 명성에 걸맞은 완성도를 인정하면서도 차별점을 만드는 것에는 실패했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타필드'는 대작으로서의 완성도와 매력을 지니고 있지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