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로, 가을의 시작과 그 의미

by 찐찐 찌니야 2023. 9. 10.
반응형

 

백로는 24 절기 중 15번째 절기로, 태양 황경이 165도가 될 때를 말합니다. 양력으로는 9월 7일 내지 9월 8일에 해당합니다. 이 글에서는 백로의 의미와 그것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로, 가을의 시작과 그 의미

백로의 의미

백로는 가을 기운이 완연하고 농작물에 이슬이 맺힌다 하여 백로라고 합니다. 백로는 이슬을 아름답게 일컫는 말이기도 합니다.

기후 변화

밤에 기온이 떨어지고 풀잎에 이슬이 맺히는 등 가을 기운이 완연해집니다. 장마가 물러가고 맑은 날씨가 계속되지만, 간간이 남쪽에서 불어오는 태풍으로 말미암아 곡식이 줄기째 부러지고 해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풍속

"백로에 비가 오면 십리 천석(千石)을 늘인다"라고 하여 백로에 비가 오는 것을 풍년이 들 조짐으로 보았습니다.

일교차 주의

절기상 백로인 8일 우리나라가 서해북부해상 고기압 영향권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맑은 가을날엔 일교차가 크니 유의해야 합니다.

결론:

백로는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입니다. 이슬이 맺히는 아름다운 계절이지만, 일교차가 커져 감기 등 환절기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체온 조절을 잘해주어야 합니다.

리뷰:

이 글에서는 백로의 의미와 그것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백로는 가을의 시작을 알리며, 이슬이 맺히는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커져 감기 등 환절기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체온 조절을 잘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